M-puncture란 만성통증질환정보 진료안내 치료사례 M-puncture연구회 및 강좌안내
단계별 통계보기
증상보기
온라인상담
온라인 예약하기
커뮤니티 신문 및 잡지

제  목 내가 걸릴 병 미리 알려주는 '신개념 검진'
작성자 관리자 조  회 3,407
등록일 13-03-24 16:21
 
혹시 병에 걸렸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건강검진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병에 걸리기 전에 몸의 상태를 파악해 미리 예방하는 신개념 건강검진이 나왔습니다.
 
<기자>
얼마 전부터 심한 피로감과 어깨 통증에 시달려 온 50대 여성입니다. 큰 병에 걸린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어 건강검진을 받아봤지만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김옥자(51)
 
“검진해도 아무 이상은 없는데 할 때마다 이상은 없었어요. 아무 이상 없는데, 왜 이렇게 몸이 천근만근이고, 이렇게 무거운지 정말 모르겠어요”
 
5년 전 건강검진을 받는 사람들은 전 국민의 51%였으나 지난해에는 66%까지 늘었습니다. 그런데 세포와 유전자, 호르몬분비 같은 몸 상태를 분석해 앞으로 걸릴 가능성이 있는 병을 미리 예방하는 신개념 건강검진이 나왔습니다.
 
[▶]이영진/CHA의과대 차움 안티에이징 센터 교수
 
“현재 병이 없더라도, 앞으로 생길 가능성이 얼마나 갖고 있느냐하는 것을 체크를 해서 그걸 차단을 시켜주는 것이죠. DNA가 손상됐으면 결국은 돌연변이가 와서 암이 생기고, 동맥경화가 생기는 것이거든요. 그걸 미리 찾아주는 것이죠”
 
건강검진을 받을 때마다 별다른 이상이 없었던 이 여성. 신개념 건강검진 결과 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만성피로 환자였고 목뼈 신경과 자율신경계에도 문제가 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김옥자(51)
 
“속도 진짜 후련해요. 알게 되서 속도 시원하구요. 뭐, 이제 건강을 위해서 신경 쓰면서 그래야 될 것 같아요”
 
이 건강 검진은 세포기능과 내장 기능, 체성분 뇌기능 검사 등 모두 20여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몸 안의 세포와 유전자 하나까지 얼마나 손상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고혈압과 당뇨 가족력 때문에 늘 건강에 관심이 많았던 이 30대 남성도 신개념 검진결과 장기능과 동맥의 탄력도가 떨어졌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재욱(30)
 
“이제 피곤함이 계속 지속되다보니까 업무 하는데 효율도 많이 떨어지고, 그런 점이 많이 걱정이 됩니다”
 
증상개선에 도움이 되는 차와 음식 처방을 받았습니다.
 
[▶]이영진/CHA의과대 차움 안티에이징 센터 교수
 
“망가진 것은 빨리 고쳐줘야죠. 이건 현대의학에서 하는 것이죠. 안 망가지게 그 주변을 완전히 차단시켜 주는 거죠”
 
토양을 완전히 병이 안 생기는 토양을 만들어주는 것이 안티에이징의 치료 목적입니다. 신개념 건강 검진은 건강에 이상이 있는데 원인을 모르거나 질병을 미리 예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1~2년마다 받는 것이 좋지만 아직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아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SBS 건강TV 2010.10.27>
“원인 몰라 더 답답한 ‘무릎통증’ 바늘로 치료”
바늘 하나로 '만성통증' 잡는다